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한 획을 그은 10번을 넘게 본 영화 엽기적인 그녀 1년에 한 번씩 친구들이 모이게 되면 추억여행을 하자면서 최근까지도 한번 더 봤던 영화이다. 너무 유쾌하고 다시 어릴 때로 돌아가 나를 설레 가했던 영화 엽기적인 그녀 스토리와 등장인물, 국내반응을 살펴보겠다.
1. 연애세포를 불러일으키는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영화 엽기적인 그녀 스토리
평범한 대학생인 남자주인공 견우는 친구들과 술을 한잔 마시고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다. 거기서 우연히 만난 그녀, 그녀는 견우를 바라보며 자기야 라고 말하고 쓰러지게 된다. 그녀 또한 술을 먹고 기절한 것이었고 주변의 시선 때문에 견우는 그녀를 등에 업고 모텔을 가게 된다. 그리고 다음 날 그녀에게 전화가 오고 자신에게 해를 가하지 않았냐고 따지면서 또 만나게 된다. 그 자리에서 또 그녀는 소주 3잔에 다시 기절을 하고 전날과 똑같이 견우는 모텔로 데리고 가 재우게 된다. 그렇게 견우와 그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녀는 성격이 독특하다. 아니 엽기적이다. 불의를 보면 불량배라도 못 참고 말을 하는 성격이며 자신이 하고 싶은 건 무조건 해야 하는 남자친구에 대해 배려심도 없다. 그런 그녀를 만나며 너무 힘들어하는 견우 하지만 쉽게 뿌리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그녀의 외모 너무 말도 안 되게 이쁜 그녀 그렇게 참고 참고 중간에 헤어지려고도 해 봤지만 마음대로 되는 것이 없다 그렇게 욱신 각신 하면서도 서로를 좋아하고 있었지만, 그녀의 부모님의 반대로 결국 견우와 그녀는 헤어지게 된다. 헤어짐 속에서도 서로를 그리워하고 힘들어하고 우연히 그녀의 맞선 자리에 오게 된 견우는 맞선 상대방에게 그녀가 좋아하는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 등의 규칙까지 알려주며 떠나버린다. 몇 년이 흘러 견우의 고모의 주선으로 다시 재회하게 된 견우와 그녀 그 뒤에는 열린 결말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2. 등장인물 소개 (차태현, 전지현)
견우 역을 맡은 차태현은 1976년 3월 25일에 태어난 대한민국 영화배우이자 방송인이다. 1997년부터 본격적인 배우 일을 시작한 그는 지금까지 출연한 드라마, 영화, 예능등에서 활약을 많이 하였고 히트를 친 영화, 프로그램등이 굉장히 많은 배우이다. 히트작으로는 햇빛 속으로, 엽기적인 그녀,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연애소설, 과속스캔들, 투가이즈 등이 있고 마지막 신과 함께라는 영화로 천만관객 영화 주인공으로 활약을 이어갔다. 가수 활동을 한 적도 있고 슈가맨에도 추억의 소환가수로 등장한 적이 있다. 당시 히트곡은 I Love You로 인기가요에서 2주 동안 1위를 기록하였으며 윤종신이 참여해 만든 곡이다. 현재까지도 활발한 배우 및 방송인으로 많은 예능에도 참여하고 있고 대한민국에서 인지도가 굉장히 높은 인물이다. 그녀 역을 맡은 전지현은 1981년 10월 31일에 태어난 대한민국 배우이다. 본명은 왕지현이며 전지현은 대한민국 남자들이라면 누구라도 이상형에 3위안에 항상 뽑혔을 만큼 이쁘고 매력이 많은 배우이다. 1997년에 패션잡지로 활동을 시작하여 해피투게더라는 드라마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삼성 마이젯 프린트 광고에서 테크노를 댄스를 추면서 점점 유명세를 더해갔다. 그녀의 흥행작으로는 해피투게더, 엽기적인 그녀, 도둑들, 암살, 베를린, 별에서 온 그대이고 현재 마지막으로 찍은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상영한 킹덤 시즌3이다. 대중들에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예능은 출연을 거의 안 하여 많은 팬들에게는 아쉬움이 있다.
3. 달콤 살벌한 그녀와의 연애 엽기적인 그녀 국내반응
영화 엽기적인 그녀는 개봉당시의 큰 기대를 모았던 작품은 아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한민국에서 로맨틱 코미디장르의 영화에서는 전설로 남게 된 작품이고 이 영화로 인하여 주인공 차태현과 전지현도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성공가도를 걷기 시작한다. 최종관객수 480만을 기록하였으며 그해 로맨틱코미디 물에서는 으뜸으로 뽑혔고 지금으로서는 천만관객을 동원한 만큼의 파급력과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해외에서도 의 반응은 뜨겁다.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8.2점이라는 큰 점수를 기록하였고 로튼토마토에서는 10점 만점에 93점이라는 정말 큰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중화권에서의 인기는 대단했다. 큰 신드롬을 일으켜 비슷한 이름으로나 비슷한 유형으로 시즌열풍으로 계속 드라마 및 영화가 제작되었고 큰 인기에 힘입어 여자주인공 전지현은 중화권에서도 인기가 대단했다. 중국, 일본, 대만, 미국 등에서 엽기적인 그녀 영화를 리메이크해서 드라마 및 영화로 제작을 하였고 시즌2까지 나오는 등 인기는 대단했다. 이렇게 수치로 보여주듯이 그 동시간대에 살았던 필자는 그 인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영화 안에서 나왔던 수많은 명대사들을 따라 했고 교복을 입고 호프집을 가거나 타임머신 캡슐을 구매해 친구들끼리 편지를 쓰는 등 이 영화는 10~40대에게 많은 영향력을 끼친 바 있다.
댓글